서울, 2010년 6월 23일 – 3D와 PLM(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코리아(대표이사 조영빈,www.3dskorea.co.kr)는 온라인 커뮤니티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com)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모든 CAD사용자들은 드래프트사이트를 통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제공된 수십억 개의 DWG 파일들을 활용 할 수 있다. 소셜 이노베이션의 구현이라는 다쏘시스템의 비전 아래 출시된 드래프트사이트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물로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지향 환경에서 DWG 파일의 생성, 관리 및 저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 커뮤니티의 오픈과 함께 다쏘시스템은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에 활용 가능한 전문가용 무료 2D CAD 제품인 드래프트사이트 솔루션(DraftSight Solution)을 출시했다. 현재 이 솔루션 의 공개 베타 버전을 www.3ds.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드래프트사이트는 사용자들에게 DWG 파일의 읽기, 쓰기 및 공유를 더욱 향상된 방식으로 지원한다. 선진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Windows XP, Windows Vista 및 Windows 7 (Mac OS 와 Linux 는 올해 말 지원 예정)과 같은 다양한 운영 시스템 상에서 매우 쉽게 사용가능하며, 단 몇 분의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 가능하다. 드래프트사이트는 CAD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학생, 교사 등 모든 사용자가 사용 할 수 있다.
“PLM 2.0 은 협업을 통한 혁신을 위해 커뮤니티의 파워를 사용하는 것이다. 드래프트사이트 솔루션과 드래프트사이트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DWG 파일로 저장된 데이터들을 활용하게 될 것이며, 데이터, 사용자 및 기술을 동시에 통합함으로써 CAD 시장을 새롭게 재창출해 나갈 것이다” 라고 파스칼 달로즈(Pascal Daloz) 다쏘시스템 시장 개발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이 말했다.
드래프트사이트 커뮤니티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단순히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적기에 전세계 CAD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협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사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안에서 회원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특정 주제, 자신의 문제점 또는 CAD 및 드래프트사이트와 관련된 어떠한 의견이든 서로 공유하면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으며, 드래프트사이트의 투명하고 개방된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드래프트사이트 사용자들은 커뮤니티를 통한 지원을 받거나 전화, 이메일 또는 원격 시스템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유료 기술 지원 옵션들도 선택하여 활용 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 드래프트사이트의 수석이사 아론 켈리(Aaron Kelly) 는 “드래프트사이트는 종합적인 고객 조사 결과 나타난 DWG 파일의 공유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다쏘시스템은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드래프트사이트 커뮤니티를 통해 우리의 고객과 모든 CAD 사용자들에게 사용자 기반의 지식 공유 및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우리 회사는 낭비를 없애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 몇 달 전 우리는 솔리드웍스 2D 에디터의 속도가 느리고 커스터마이즈가 불가능하다는 사항을 솔리드웍스에 전달 하였다. 그러자 다쏘시스템의 드래프트사이트 알파 프로그램에 초대되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주요 기능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초기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개발된 드래프트사이트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존 DWG 파일들과 관련된 불필요한 작업들을 없앨 수 있게 되었다. 드래프트사이트는 다쏘시스템의 고객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하나의 증거라고 할 수 있으며, 2D 를 필요로 하는 회사들을 위한 훌륭한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다.” 라고 C.G. Bretting Manufacturing Company의 기술 이사인 데이브 베더(Dave Vedder)가 말했다.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속시키기 위해 우리는 툴과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 드래프트사이트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 결과에 대해서도 대단히 만족하고 있다. 이번 드래프트사이트 출시는 일부 기존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없앨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CATIA에 기반한 개발 프로세스를 주축으로 각 국의 상이한 2D CAD 솔루션을 하나로 표준화 시키는 작업을 가속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라고 Bobst 그룹 VPLM 센터의 팀장 마르셀 거버(Marcel Gerber) 가 밝혔다.
###
다쏘시스템 (Dassault Systèmes)에 대하여
3D와 PLM 솔루션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은 80여 개국, 115,000여 고객사에게 다쏘시스템 제품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1981년 이래 3D 소프트웨어 시장의 개척자인 다쏘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은 제품 컨셉에서 유지보수, 재활용까지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3D 비전을 제공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가상제품 설계를 위한 CATIA, 3D 공학 설계용 SolidWorks, 가상 생산용 DELMIA, 가상 테스트용 SIMULIA, 글로벌 협업 기반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용 ENOVIA, 온라인으로 실생활과 비슷한 3D 경험을 할 수 있는 3DVIA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3dskorea.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ATIA, DELMIA, ENOVIA, SIMULIA, SolidWorks, 3DVIA는 다쏘시스템과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다쏘시스템 지사의 등록 상표이다. DraftSight와 DraftSight의 로고들은 다쏘시스템과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다쏘시스템 지사의 고유 상표이며, 여타 브랜드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사의 고유상표이다.
단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네요...
보너스 : 홍보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