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M Lab

팁과강좌

   ▣ 생활 속 지혜, S/W, H/W Tip 등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 또한 산업공학을 포함한 전문 지식들을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9-06-18_170623.jpg

이제 점점 엘리베이터의 모습을 갖춰가기 시작하는 것 같네요

이번 시간에 추가된 내용은 그림의 붉은 박스에 있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엘리베이터가 2층에 도착하였을 경우를 모델링한 것입니다. 물론 몇 가지가 삭제되거나 수정되어야 겠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로직을 설명하기 전에 앞에서 작업한 내용을 약간 변경하였습니다.
change_01.jpg
바로 이부분인데요.. 기존의 signal을 Assign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이 signal은 엘리베이터를 다음 층으로 출발시키는 역할을 한는데; 실제로 엘리베이터를 제어하는 개체보다 먼저 출발 할 수 있으므로, signal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것을 assign으로 변경하므로써 엘리베이터를 제어하는 개체보다 빨리 개체가 들어오더라도 엘리베이터를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뒤에 모듈을 assign으로 바꾸므로써, 추가적으로 바꿔야하는 것이 앞에 있는 Hold 모듈입니다.
2009-06-18_172728.jpg

이 Hold 모듈의 값을 Arrival_F02==1에서 Arrival_F02==1 && (Enter_Number < Max_Elevator)의 조건으로 바꿔줘야지만... 엘리베이터에 정원이 초과하였을 경우 더 이상 사람을 엘리베이터로 보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모델링을하게되면 엘리베이터가 3층까지 무사히 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층이 바뀌면서 모델의 내용이 조금씩 변경되니...앞의 파일을가지고는 개념만을 이해하고, 실제적인 모델링은 최신버젼의 파일을 가지고 연습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첨부파일 : elevator_03.d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