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M Lab

팁과강좌

   ▣ 생활 속 지혜, S/W, H/W Tip 등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 또한 산업공학을 포함한 전문 지식들을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바쁘고 귀차니즘 때문에 활동을 못해서 죄송합니다.!


오늘은 재래식 (수세식) 화장실 냄새를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변기를 사용한 후 냄새가 남아 있을 경우에는 성냥 한 개비를 켜서 태운다.
그러면 성냥을 연소시키는 성분의 냄새가 화장실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 준다.
또한 말린 꽃에 향수를 뿌려 화장실 벽에 걸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뿌리면 전멸합니다. 쌀겨를 몇푸대 뒷간 옆에 두고 큰일을 보시고 나면 조금씩 쌀겨를 뿌리면 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파리도 거의 없습니다.

(파리가 없었는것 같기는 한데 한두마린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3. 해우소 말씀하셨는데, 시골에서 거름으로 쓰기 위해 쓰는 방법으로 똥을 눈 뒤에 재하고 낙엽을 살짝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냄새도 거의 안 나고 화학약품을 안 쓰니 거름으로도 쓸 수 있지요...


4. 재래식 화장실에 효과만점 신나 사무실에 항상 구비되어 있는 신나통. 요것의 용도는 바로 냄새제거와 해충박멸용이다. 무더운

여름에는 한두달에 한번 정도 사용하면 적당할 듯하다. 

일단 신나를 화장실 안에 들이 붓는다. 그리고 신문지에 불을 붙여 화장실 안에 집어 던지면... 잠시 후, "펑~"하는 소리가 난다. 아마도 이 소리는 재래식 화장실에서 나는 가스로 인한 폭발음으로 추정된다.

소리가 난 뒤에 화장실 문을 열고 들여다보면 어느새 그 많던 파리와 모기, 그리고 이상한 모습을 하고 있는 해충까지 그 자취는 사라지고 심한 냄새도 어느 정도 사라진다. 그 때 그곳에 에프킬라를 뿌려 마무리까지 하면 화장실에서 나는 악취는 말끔히 해소가 된다. 대신 한동안 탄 냄새가 나긴 하지만, 바람이 사알짝 불어주면 문제될 게 없다.

이 같은 장면을 처음 목격한 동료는 소리에 잠시 놀라는 듯 하면서도 "히야~ 진짜 효과는 만점이네"하며 감탄(?)을 하기도 했다.

"제가 그동안 갖은 방법을 다 써 봤는데요, 이 방법보다 좋은 방법은 없는 거 같아요. 이거 한 방이면 깨끗이 해결된다니께요."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53839


4번은 위험할 수 도 있을 거 같다는 느낌이....



출처 : 인터넷..여기저기